요즘에는 워낙 항공권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여행을 할 때 배를 이용하는 것보다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배를 타고 여행하는 것에도 나름의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낭만이 있죠. 이번 시간에는 여수 및 전국 여객선터미널을 이용할 때 참고하기 좋은 여객선터미널 배편 및 배시간표 조회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보고 싶은 섬(여객선 예약예매) (haewoon.co.kr)
한국해운조합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가보고 싶은 섬'에서는 여객선터미널의 배시간표와 운임을 알아보고, 예매까지 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예시로 여수에서 출발하는 배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운항시간표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강릉, 군산, 녹동, 동해, 마산, 목포 등에서 운행하는 여객선의 운항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객선터미널의 위치가 어디인지 알아보는 것은 필수겠죠? 교동 우체국 앞 사거리에서 남쪽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배시간표와 운임 정보를 알아보기 위하여 메뉴에 있는 '터미널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시기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터미널 뉴스에서 여수를 검색하여 최근에 일정에 변경이 없는지 안내를 살펴보세요. 다하셨으면 '시간표/요금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운항일자를 입력하면 여수 여객선터미널을 운행하는 배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로검색을 눌러주세요.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수행 배편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출발지를 여수로 하시면 됩니다. 선택하셨다면 완료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운항일자를 지정한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여수 여객선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선박의 일정, 가격, 소요시간, 잔여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문도로 가는 여객선은 줄리아 아쿠아와 조국호가 있네요.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전국 여객선터미널 정보와 배편 및 요금까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으니 가보고 싶은 섬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여행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회부터 예매까지 크게 어려움이 없고 무엇보다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2024.09.07 - [분류 전체보기] - 추자도 배편 예약 방법 (일반 여객, 차량 탑승 여객) 여객 탑승 전 체크리스트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