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히 잘 나오던 TV가 오늘 켰더니 갑자기 안 나오길래 재부팅도 해보고 선도 다시 연결해 봤는데 해결이 안 되더라고요. HDSE000라는 오류코드가 나오길래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전에 검색을 해보니 방법이 있는거 같아서 시도해 봤는 데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KT 지니TV 오류코드 HDSE000 해결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KT 지니TV를 사용 중인 경우에 네트워크 오류코드인 HDSE000 오류에 걸리게 되면 아래와 같이 지니 TV가 계속 재부팅됩니다. 로딩 중이라고 하면서 멈춰있다가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도 오류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연결오류입니다. [HDSE000] 기가지니와 연결된 모뎀/공유기의 전원을 껐다 켜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나옵니다. 다시 읽어보니 여기에 해결방법이 다 쓰여있었네요.
이 문구가 나오지 않고 또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도대체 관리자가 누구길래 알지도 못하는 비밀번호 8자리를 입력하라는 건지, 00000000을 입력해도 되지 않습니다.
이더넷연결이 해제되었다고도 뜨고, 계속 오류만 뜬다면 네트워크 오류가 있는 게 맞다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TV만안 나오더니 이것저것 재부팅하다 보니까 아예 와이파이도 안 잡히더라고요.
아까 오류문구에 있던 내용을 그대로 하면 해결됩니다.
우선 아래 기가지니 TV의 셋톱박스 뒷면을 보시면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오프 해주세요.
셋톱박스가 꺼졌다면, 공유기를 찾아보세요. KT공유기는 보통 TV근처에 있고, 안테나 같은 작대기가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랜선이 많이 꽂혀있습니다. 그중 맨 왼쪽의 전원선인 검정 선을 뽑아주세요.
공유기도 재부팅이 가능한 버튼이 위쪽에 있는데, 저는 재부팅만으로는 해결이 안 되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뎀기기를 찾아야 합니다.
이건 보물 찾기를 하셔야 합니다. 공유기 같은 경우에는 티브이옆에서 자주 보니까 뭔지 알 수 있으신데, 모뎀은 평소에 볼 수 없습니다. 저도 처음 봤습니다.
보통 전실이나 신발장, 두꺼비집 근처, 수도관 근처 모두 찾아보셔야 합니다.
아파트의 경우에는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실 것 같은데 빌라나 단독주택이라면 어디에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찾으시면 아래와 같이 검은색 기기가 또 있는데, 맨 아래 박스 쳐둔 곳의 전원선을 뽑아주세요. 검정선입니다.
모뎀기기도 마찬가지로 재부팅 버튼이 앞쪽에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전원선을 뽑고 3초 정도 기다린 후에 역순으로 다시 전원선을 연결해 보세요. 모뎀, 공유기, 셋톱박스순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연결 순서가 중요한지는 사실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해서 해결 됐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오류 해결 순서
KT 지니TV에서 네트워크 연결 오류 HDSE000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히 잘 나오던 게 갑자기 안 나와서 당황했는데 그래도 A/S접수하지 않고 재부팅만으로 해결이 돼서 다행입니다. 같은 오류코드가 아니어도 비슷한 네트워크 연결 오류라면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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